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5.02.03 조회 184
브랜드검색 광고진행방법!!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디어컴퍼니입니다.
오늘은 브랜드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많은 기업에서 광고로 판매량을 가지고 오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시기와, 상황에 따라 많은 편차가 있기에
우리 브랜드를 더 많이 알리고, 인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브랜드검색광고 진행도 문의를 주십니다.
.
.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알아야 할 부분은
우리 브랜드, 우리 상품을 알리기위한 작업 단계보다 판매량, 후기, 찜수를 쌓아가면서 성장해나가야하는 부분이 브랜드화 보다 우선시 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위 작업진행이 되어 어느정도의 기본 판매량이 서포팅 되어주어야 재구매 고객님, 누적 고객님들이 쌓여 점점 브랜드를 형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빠르게 브랜드 작업을 원하실경우~
네이버 검색광고로 진행되는 사항 + sns광고 즉 베너광고 쪽으로 같이 넓혀나가야합니다!
1. 브랜드검색 광고 진행에 적합한 상황!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느정도 진행하며, 데이터를 쌓은결과
(1) 구매전환 매출 키워드가 브랜드명으로 전환이 높을 경우
(2) 재구매율이 높고, 광고뿐만 아닌, 일반영역에서 상품 순위가 많이 올라와 있을경우
(3) 스마트스토어 센터 통계 데이터 상으로도 상품명이 아닌, 브랜드명으로 유입되는 수와, 구매가 높을 경우
위와 같이 브랜드는 내가 처음 알리지 않아도, 어느정도 구매가 일어나고, 고객님들께서 재구매를 원할경우 우리 브랜드명을 검색하기때문에 통계 데이터로 브랜드 검색광고 진행 시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검색광고로 보여지는 예시들
3. 상품의 유형 및 내용
위 사진들과 같이 브랜드검색광고는 다양한 종류의 유형이 있습니다.
<브랜드검색 - 일반형>
라이트형
프리미엄
브랜드추천형
앰배서더형
<브랜드검색 - 브랜드존형>
라이트형
프리미엄
<신제품검색형>
브랜드검색은 개인사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정보들, 각종 이벤트사항, 홍보물까지 표현되어 한눈에 보여지기때문에
접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훨신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인식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브랜드 검색 키워드의 경우 일반적인 키워드가 아닌 광고소재와 관련이 있어야하고, 브랜드명이 들어가거나,
우리브랜드만의 키워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키워드는 최대 3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브랜드검색광고이기때문에 소재, 이미지, 문구, 키워드 모두 기본적으로 대상 브랜드와의 관련성이 충분히 있어야 소재검토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드검색 진행 비용은 최소 50만원 ~ 이며,
계약일은 7일 30일 60일 90일 단위로 설정 가능하고, 위 종류의 유형에 따라 금액이 다르기에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브랜드검색 비용은 유형종류로도 나뉘지만, 한달데이터 기준 노출수와 클릭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 부분도 유의해주셔야합니다!
.
.
.
위처럼 브랜드 검색은 일반 검색광고와 같이 매일 데이터를 보면서 조정하는 사항이 아닌 단위로 끊어서 노출시켜놓는 부분이라,
광고진행이 어려운 사항은 아닙니다!
다만, 보통 30일단위로 끊어서 한번에 결제 진행을 하기때문에 어느정도 브랜드에 대한 유입이 생기고 나서 진행해주셔야 더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우리 브랜드가 이벤트가 많고, 홍보내용이 많을 경우에도 브랜드검색이 훨신 더 도움 되실 수 있는 부분임을 알려드립니다!
.
.
지금까지 브랜드검색광고 관련 기본 내용들 설명드렸고, 카테고리 상품마다 우리 브랜드에 디테일한 체크 진행 원하실경우
디어컴퍼니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