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5.02.24 조회 54
어려웠던 메타 광고 이렇게만 진행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장 최근 떠오르고 있는 메타 광고 운영방향성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제는 검색광고를 넘어서 다른 플랫폼인 메타 광고에도 운영하시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메타 광고고는 대부분의 배너 혹은 이미지 형식으로 광고가 운영이 집행이 됩니다.
메타 광고를 시작하기 앞에서 진행해야 하는 부분들은
저희 브랜드의 광고 운영방향성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차지 하고 있습니다.
1. 데이터 모수 수집 단계
픽셀에 구매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에 효과적인 머신러닝 최적화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데이터를 수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트래픽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학습한 후 이를 통해 판단이나 예측을 의미 하는 것이 머신러닝입니다]
[픽섹- 광고의 다양한 부분을 추적하여 광고의 효율을 높여 줄 수 있는 도구]
2. 데이터 분석 단계 입니다.
구매 데이터가 쌓였다면 긍정적인 데이터가 많은 소재를 첫번쨰로 선택을 합니다.
어떤 타켓에서 가장 많은 구매가 발했는지를 확인하고 타켓팅을 최적화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적화 타켓딩을 사용하면 키워드, 잠재 고객 세그먼트 등의 타켓팅 신호를 선택적으로 제공할수 있어 전환 가능서잉 높아서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는데 유리하게 캠페인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단계
픽셀로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점을 보완하고 다시 한번 선택한 유형으로 리타켓팅 광고를 설정합니다.
클릭률이 낮은데 구매율이 좋다면 소재나 문구가 별로일 수 있으며 클릭률이 높은데 전환율이 낮다면 랜딩페이지 오류이거나 상세페이지가 별로인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노출은 많은데 클릭수가 낮다면 타켓은 설정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입니다.
4. 광고 세팅 용어 정리
1. 광고 캠페인 설정
- 새 캠페인 만들기 - 트래픽 - 광고 세팅 - 세트복사- 세트 타켓분리
2. 예산 설정
- 캠페인 예산 설정이, 세트 예산, 소재 예산
3. 광고 목적
- 전환 캠페인의 목적으로 구매를 디폴트로 설정!
4. 초기 소재 설정
- 초기 소재로는 3~5개 이상 선택하며 다양한 컨셉으로 디벨롭하는 방식
5. 소재 유형
-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인스턴트 경험,
6. 노출위치
트래픽 광고의 노출 위치로는 어드밴티지 노출 위치를 선호합니다!
5. 광고 관리 운영
메타광고는 주로 캠페인 - 세트 - 소재 단계 순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1. 캠페인
- 테스트 캠페인과 기존 캠페인을 분리하여 운영
- 목적이 다른 두 세트를 한개의 캠페인으로 운영하는것보다 단일 목적 캠페인으로 운영
- 성과가 좋지 않은 캠페인은 계속해서 OFF를 진행하면서 새로운 소재 디벨롭
2-2 광고 세트
- 노출 대상이 다양해지기 위해 하나는 논타켓팅 하나는 상세 타켓팅으로 설정
모수가 많을수록 광고 개선 여지가 있으므로 논타켓팅이 더욱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3-3 소재
한눈에 파악하기 쉬운 컨텐트를 기획하며 짧은 시간내에 각인시킬수 있는 카티와 디자인 선별
-소재의 성과가 좋지만 전환이 없다면 상세 페이지나 가격등 다른 부분을 점검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