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12.26 조회 174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정확하게 알고 대처하자!
안녕하세요!
최근 10월 30일이 공개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관한 이슈사항을 전달드릴려고 합니다!
네이버는 매체에 대한 특성이 강한 업체중에 하나인데, 최근들어 네이버 플러스 스트어 매체를 오픈하면서
판매자와, 소비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AI 기반의 개인화 쇼핑 서비스 입니다!
플러스스토어의 특징은 사용자의 과거 구매 이력과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1.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사용자의 구매 이력과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연관성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2. 프로모션 및 혜택 제공 -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분석하여 추천합니다.
3. 상품 검색 경험 향상- 검색 패턴, 상품 클릭, 구매 이력을 분석해 더욱 효율적으로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이버 쇼핑의 변화
-기존 네이버 통합 검색결과의 연장선으로서 동일하게 제공되며, 네이버 가격비교로 리브랜딩이 됩니다!
네이버 가격비교는 서비스 방향에 맞게 카탈로그 비교 기능을 비롯하여 사용자가 쇼핑몰, 수량이나 스펙등을 더 잘 비교하고, 확인할수 있도록 UI,UX, 기술 등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노출되는 매체 설정!
플러스 스토어안에서도 노출될수 있는 영역이 많이 나뉘고 있습니다!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홈 탭 - [관심있게 봤던 상품]
- 유저 이력 기반의 연광 광고 상품을 추천합니다
- 페이지당 추런 광고 2개씩 노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베스트 탭 - 베스트 키워드 / 브랜드차트
쇼핑 베스트 차트 검색어/ 브랜드에 대한 연관성과 광고주의 입찰가를 기반으로 선정된 광고는 노출 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검색어 연관도와 광고주의 입찰가를 기반으로 선정된 광고를 노출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 반응형 추천
-상품 클릭시 클릭한 연관도가 높은 광고 상품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전략
✔ N+ 상품광고 활용
-'N+ 상품광고'를 활용하여 주목도 높은 위치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메인소재와 플러스소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별, 연령 지역에 따라 맞춤형 노출이 가능합니다.
✔ 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능 강화
-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는 AI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의 구매 패턴과 관심사를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과 혜택을 제안함으로써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고, 플랫폼에 대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GFA 광고를 통한 유저 이력 확보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는 유저 이력 기반으로 연관 상품을 추천합니다.
-GFA 광고를 통해 유저의 클릭을 유도하여 이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플러스스토어에서의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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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광고의 노출 지면이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지면으로 확대 되는 사항으로 광고 등록 및 광고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지면은 이용자별 이력 및 선호도 등을 반영하는 추천 지면으로, 해당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또한 이용자별 선호도 이력을 랭킹에 반영합니다.
3.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지면에는 리뷰수, 리뷰평점 외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가 노출 되지 않습니다.
4.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의 노출 지면은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수 있습니다.
1.모바일/PC 통합검색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영역-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2. 모바일/PC 통합검색 네이버 검색 영역-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3. 모바일/PC 통합검색 스토어 홈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탭 추천
4. 모바일/PC 통합검색 스토어 베스트 -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