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COMPANY COLUMN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인식은 분명히 바뀝니다.

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11.24 조회 154

네이버 확장검색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디어컴퍼니 입니다

.

.

.

요즘 플러스 스토어던지 다른 부분들이던지

정말 네이버 광고 안에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많고 많은 주제중에서 ..!

오늘 주제는

네이버 확장 검색 기능이 다시 생겨나면서

광고 노출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확장검색이 무엇인지,

이 설정을 하는 것이 좋을지,

안하는 것이 좋을지 간략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장검색기능이란?

내가 등록해둔 키워드 외에 등록하지 않은 키워드 중에서'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광고로 노출을 시킴으로써

광고의 성과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광고 연결 URL의 웹페이지와 연관되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네이버 통합검색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자동으로 우리 사이트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매칭 한다고 하지만 단점이 많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

.

.

그렇다면과연

확장검색기능 설정하는 것이 좋을까?

기존에는 저희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에서의

연관도를 기준으로 확장 기능이 되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바뀐 확장검색 기능은

검색어, 그리고 연결 페이지 관련성을 기반으로

노출이 됩니다!

확장검색으로 인해서 성과를 확인하는 방법은

광고관리>광고그룹>키워드 탭의 "확장 검색 결과"에서 확인해 보실수있는데요!


설명은 우리 사이트와의 연관성이 있는 확장 키워드에만 노출을 시키겠다는 것인데,

확장검색에 대한 데이터 및 정보가 없으시다면


우선 기본적인 테스트는 진행이 무조건 되어야합니다

그 후 정확도가 높은 데이터 기반으로 확장검색의 유 무를 결정 해야됩니다!


사실 시간이 많다면

확장검색 대신에 우리에게 딱 맞는 키워드를

전부 등록을 진행해버린다면 너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떤 키워드가 빠졌는지에 대한 부분들은

정확하게 알기 힘듭니다

확장검색으로 인해 소진되는 광고비의 폭이 적다 라면

그리고 어떠한 키워드가 있는지 모르겠다면

무조건

검색기능을 사용하는 방향이 좋습니다


 

광고를 항시 접하고 있는 저희의 입장에선 오히려 확장검색을 통해서 불필요한 노출이 진행되고,

이를 필터링 하는 수고가 더욱 손이 많이 갈 것으로 예상이 될뿐더러

예산이 한정된 광고 캠페인을 운용할수록 불필요한 키워드로 운용이 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어느정 도 테스트를 거쳐서 진행해 봐야지만

정확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혹여나!

이 부분이 불필요하다고 고민될 경우에는

처음부터 확장검색기능 OFF를 하여

일치검색으로 진행하고,

기존 키워드를 보완하는 방식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면서 오늘의 주제 네이버 확장검색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말씀드린 부분 간략하게 정리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네이버 확장검색기능을 활용하면

추가적인 유입량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또 연관 키워드에 대한 분석

그리고 추후 광고 마케팅의 방향성까지 확립이 가능합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다다익선도 있지만

상반되는 과유불급처럼 오히려 지나치게 많은 검색량은 오히려

불필요한 클릭으로 번져 광고 품질 지수에 누수가 생기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에

이 부분은 테스트를 통해서 진행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

.

위의 내용뿐만 아니라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해당 부분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을 원하실 경우 저희 디어컴퍼니​ 홈페이지로 관련 내용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

.

.

첨부파일 20241124_185836.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