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COMPANY COLUM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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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11.15 조회 60

길이가 짧은 형태의 콘텐츠 "Short-Form"



안녕하세요 디어컴퍼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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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길이가 짧은 형태의 콘텐츠' Short-Form 숏폼에 대해 전달 드리겠습니다!

"숏폼 동영상이란?"

한번 보기 시작하면 빠져나갈 수 없다는 ‘숏폼’(짧은영상). 1분 내외로 재생 시간은 짧지만,

계속 이어 보게 되는 숏폼이 전자 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과 같은 쇼핑 플랫폼에 숏폼 콘텐츠가 붙거나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과 같은 숏폼 플랫폼에 쇼핑 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방식으로

‘숏핑’(숏폼+쇼핑)또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숏폼의 장점"

숏폼의 가장 큰 장점은 구독자 수와 상관없이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로형 영상으로 스마트폰에 최적화 되어 보기 편할뿐 아니라

구독자가 없는 채널도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노출될 수 있어 브랜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쉽게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왜 영상마케팅(숏폼)이 대세일까?"

요즘같은 시대에 TV광고처럼 긴 호흡의 콘텐츠는 시청자들에게 지루함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이라면 어떨까요?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있고,

이러한 트렌드 덕분에 우리는 더욱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숏폼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은?"

*크리에이터 콘텐츠

챌린지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많이 보입니다.

 

*스토리텔링 콘텐츠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콘텐츠도 많이 소비 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립 콘텐츠

본 채널 및 스토어의 맛보기 콘텐츠로 활용하여 구독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잠재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부분만 편집하여 제공하는 것도 좋은 전략 입니다.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

인적 리소스가 제한적이고 시간을 많이 할애 할수 없는경우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제작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AI 보이스와 스톡 라이브러리 등 숏폼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도 많아 잘 활용한다면 20분 이내에 1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숏폼 추천 무료 AI생성 사이트"

*AI 영상 편집 VREW

https://vrew.voyagerx.com/ko/

*AI 나레이터 CLOVA Volce

https://clova.ai/

*AI 영상 제작 Canva

https://www.canva.com/

*AI 가상 인간 영상 제작 서비스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 https://studio.ploonet.com/en/main/

*AI가상 인간 콘텐츠 제작

Typecast https://typecast.ai/kr

*AI 프롬 프트 입력시 영상 제작 runway

https://app.runwayml.com

*AI DM 자동화 manychat

https://manychat.com/

*릴스 배경 영상 mlxklt

https://mlxklt.co/


(위 사이트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상 마케팅(숏폼)의 성공 사례들"

*레고(Lego)의 영상 마케팅

레고는 제품을 소개하고 사용법을 보여주는 영상을 제작하여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제품에 대해 알게 되어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오뚜기의 컨텐츠 마케팅

오뚜기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하여 레시피나 요리 방법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 구매에 이어 브랜드 로열티를 유도하였습니다.



*렌터카 업체 엔터 프라이즈의 영상 마케팅

엔터 프라이즈는 유명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상 고객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였습니다.



 

*월마트의 스토리 텔링 마케팅

윌마트는 브랜드 스토리를 활용한 영상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전달하고, 고객과 브랜드 간의 감성적인 연결을 높였습니다.


 

"영상 마케팅(숏폼) 채널"

*유튜브

세계에서 가장 큰 동영상 플랫폼으로, 다양한 분야의 채널과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유튜브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 개하거나,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등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에서는 동영상 컨텐츠를 직접 업로드하거나, 유튜브 링크를 공유하는 등의 방식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대상 고객층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인 이미지에 중점을 두고 있는 소셜 미디어로, 짧은 동영상 컨텐츠를 업로드하여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매체사 사이트

유명 매체사들의 사이트에서는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여 브랜드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상 고객층에게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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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요즘 필수인 '숏폼' 에 대해 전달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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