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10.25 조회 52
지마켓 노출보장형 광고 아직 안 하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디어컴퍼니 입니다.
.
.
.
오늘 전달드릴 소식은!
바로 올해 8월 말에 지마켓에서 리뉴얼 오픈을 한 '노출보장형 광고' 입니다!
지마켓 노출보장형 광고는 G마켓·옥션 검색 페이지 내에서
판매자님의 상품을 추가 비용 없이 24시간 동안 고정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오늘은
1) 노출보장형 광고 노출 지면
2) 노출보장형 광고의 장점
3) 노출보장형 광고의 효율적인 사용법
이렇게 3가지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1. 노출보장형 광고의 노출 지면>
노출보장형 광고가 리뉴얼되면서 더 임팩트 있는 위치에 노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즉, 상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내 상품을 먼저 노출시킬 수 있게 된거죠!
첫번째로는 키워드플러스 MOBILE
> 키워드 검색결과 상단 영역 (오늘의 상품이에요) 에 4개의 상품이 고정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기존에 검색결과 하단에 노출되던 광고가 리뉴얼 후에 파워클릭 바로 아래 영역으로 위치가 상승되어
소비자들에게 먼저 상품을 노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두번째로는 키워드프라임 PC
> 키워드 검색결과 최상단에 5개의 상품이 고정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
마지막으로 키워드플러스 PC
> 키워드 검색결과 상단 영역에 8개의 상품이 고정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
<2. 노출보장형 광고의 장점>
노출보장형 광고의 장점으로는
1) 낙찰된 키워드/상품 하루동안 독점으로 노출
2) 24시간 단독 노출로 홍보와 매출 극대화의 기회가 UP!
3) 아무리 많은 클릭은 받아도 낙찰된 가격 이상으로 과금이 되지 않아요!
4) 기존에 G마켓/옥션 각각 운영되었던 광고플랫폼이 'G마켓 광고센터'로 통합되어 등록부터 입찰까지 한 번에 가능!
5) 상품의 주목도를 높이는 '핫시그널' 메시지
> 내 상품의 구매수, 별점 등이 '아이콘+메세지' 조합으로 노출되어
구매 전환율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3. 노출보장형 광고 프로세스>
입찰은 전일 오후 4시 이후부터 금일 입찰이 마감되는 오후 4시 전까지 가능해요!
입찰기간은 광고를 희망하는 일자로부터 전전일 오후 4시 이후 ~ 전일 오후 4시전까지 입찰 가능하고
낙찰은 입찰 마감 시간인 오후 4시 이후 입찰가 순으로 낙찰된다고 합니다!
입찰 시작가는 G마켓과 옥션 모두 동일한 가격이지만,
PC와 모바일에서 금액 차이가 납니다.
입찰은 키워드별 최고 입찰가 순으로 낙찰되며,
입찰은 100원 단위로 입력이 가능하고 입찰한 가격 이상으로 낙찰되지 않습니다.
.
.
.
.
위의 프로세스들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1) 광고센터 접속 후
> 노출보장형 광고 상품 선택.
2) 광고등록
>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지면/상품 키워드/광고 기간 등을 선택 후에 등록.
3) 광고입찰
> 입찰 금액 입력 및 입찰 현황을 확인.
4) 광고 낙찰 및 광고비 차감
> 광고관리 메뉴에서 낙찰 성공 여부 확인 및 광고비 차감 완료.
5) 광고노출
> 익일 00시부터 24시간 동안 광고 노출.
.
.
.
이렇게 지마켓 노출보장형 광고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파워클릭만큼이나 중요한 이 '노출보장형 광고'를 통해서
구체적인 상품과 구매 의지를 가진 고객들이 입력한 키워드에 상품을 하루 동안 고정 노출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집중도와 주목도를 확보하여 판매 매출에 큰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위의 내용뿐만 아니라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해당 부분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을 원하실 경우 저희 디어컴퍼니 홈페이지로 관련 내용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