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COMPANY COLUMN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인식은 분명히 바뀝니다.

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10.09 조회 302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김대리입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내려온 공지중에 중요한게 있죠


현재 네이버에서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는 여러분께서는

지금부터 주목 해주세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스마트 및 브랜드 스토어 상품 기반으로 개인화된 쇼핑 검색 입니다.

이곳에서는 개인에게 맞추어 프로모션 및 혜택을 제공하고,

트렌디하고 핫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마트 스토어 입점 상품 중 기존의 쇼핑 검색 서비스보다 더 강화한 정책으로

상품을 엄선하여 노출한다고 합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강화!

네이버의 공지에 따르면

네이버쇼핑은

가격, 수량, 옵션 등 상품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한

검색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는 비교쇼핑 서비스 '네이버 가격비교' 외에

상품, 가격, 혜택까지 AI 기술을 기반으로 추천과 전시를 강화한 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라고 공지를 했습니다.

지 이전부터 쭉 AI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는데 이제는 본격적으로 확대 진행을 하는거같습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가격비교로 찾기 어려웠던 상품을 맞춤형으로 쉽게 탐색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인기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검색광고 매체 관련해서 신규 매체까지 나왔습니다


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모바일, PC

 


2.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PC

 

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결과 - 모바일, PC



해당 매체 부분들은 이전에 전달드렸던 세분화를 통해 하나하나 따져가며

광고 세팅을 진행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이외에 다향한 지면의로 노출이 가능한데

해당 부분들은 검색광고 공지사항에 보시면 더 자세히 나옵니다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에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기존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로 묶여잇던 알고리즘에 선호도가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인기도 부문에 찜수까지 영향을 받는다고 나왔네요!

여기서 선호도 무엇일까요?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라는 의도에 맞게 "선호도"라는 기준이 새롭게 생겼는데요.

사용자의 성별, 연령, 쇼핑 히스토리 등을 통해 상품 선호를 파악,

같은 키워드를 검색해도 사용자 별로 보이는 상품군이나 순서가 달라집니다.

이렇게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대한 중요 포인트를 잡아보았습니다

원래라면 9월 30일에 오픈되기로 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서비스 안정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픈일이 지연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제대로된 오픈일정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되기 전 미리 판매 전략을 세워보거나,

기존의 상품들을 SEO에 맞게 좀 더 다듬어 보고

어떤 상품을 좀 더 주력 상품으로 삼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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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플러스 스토어에 맞추어 어떻게 광고전략을짜고

어떻게 광고 세팅을 해야되며, 앞으로 우리가 어떤 방향을 잡고

나아가야할까요?

애간장 타게 말씀드리면

1. 플러스 스토어는 유저 개인화가 핵심이다.

2. 유저 개인화에 내 상품을 각인시켜야한다.

3.내 상품에 대한 유저 액션이 있어야 한다.

4. 가장 쉬운 유저 각인은 클릭이다.

5. 신규 지면에 대한 매체세분화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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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은 다섯가지 정도로만 말씀드리고

너무 궁금하시면 바로 문의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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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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