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10.04 조회 32
네이버 GFA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의 카탈로그 판매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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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어컴퍼니 이종선 담당자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중 카탈로그 형식으로 집행이 되고있는 광고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드릴려고 해요!
아마 네이버를 이용하시면서 각 창에 배너형태로 보여지고 있는 배너를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단순히 이미지형식이 계속해서 광고가 집행이 되는 형태가 아닌 제가 검색했던 대상의 키워드들의 브랜드들이 각 네이버 지면에
노출이 되는 형식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PC 메인 지면 노출]
[PC 뉴스홈, 뉴스 기사 노출]
[PC/MO 뉴스,연예뉴스, 스포츠뉴스 노출]
카탈로그 형식은 23년도 7월 24일 (월) 부터 오픈이 되어서 현재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 광고 영역입니다
1.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내 브랜드 스토어 제품을 활용해 카탈로그를 등록한 후, 별도의 광고 이미지
제작 없이 광고 소재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광고는 타게팅을 통해 내 제품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반응한 제품과 관심이 예상되는 추천 제품을 한께 표시 함으로서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주고 나아가 구매 전환을 유도합니다.
스토어에 유입 후 특별한 반응 없이 이탈된 대상으로 스토어의 상품을 다시 노출시켜주는 광고 영역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 카탈로그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카탈로그 생성
비즈채널 등록 이후 도구 > 비즈채널 관리 > 비즈채널 클릭 > 카탈로그 관리 > 카탈로그 만들기 > 스토어 순으로 선택하여 스토어 연동 및 카탈로그를 생성합니다.
2. 캠페인 - 광고 그룹 - 소재 세팅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플랫폼에서 카탈로그 판매 유형의 캠페인 및 광고그룹을 만들고, 연동해준 카탈로그를 소재로 등록해주시면 광고 소재 세팅 완료입니다!
3. 전환 추적 설정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전환 추적 서비스 신청하시게되면 전환 성과 집계가 가능합니다!
도구 > 전환 추적 관리 > 서비스 신청
스토어의 전 제품을 다 등록을 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각 상황에 맞게 ON/OFF 를 할수 있습니다!
다만 카탈로그의 소재는 4개 이상이여야지만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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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성과형 디스플레이) 카탈로그 영역부분들은 업체마다의 효율은 정말 많이 다릅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보시면서 광고를 운영해가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각 업체의 목적성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수 있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