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04.27 조회 160
네이버 쇼핑 일반영역에 모든 것!
안녕하세요 디어컴퍼니 공지수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쇼핑 seo(일반영역)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seo 란?!
<검색엔진 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각종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상위노출이 될 수 있도록 조정해주는 작업입니다!
일반영역이란?
네이버에 상품을 검색 시 하단 광고구좌 2개를 제외한 나머지 6개 사진 영역,
쇼핑 더보기를 클릭하여 확인되는 흰색배경에 구좌들이 일반영역 구좌입니다.
광고구좌도 있는데 왜 일반영역 상위권에 상품이 있어야할까요?
광고구좌의 경우에는 우리가 지정한 입찰가에 따라 상단노출이 지정되고 클릭을 받을 때마다 비용이 발생됩니다.
하지만 일반영역의 경우에는 100번, 1000번 클릭을 받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 일반영역 구좌에 올라가려면 네이버에서 요청하는 부분들을 일치시켜야합니다!
네이버 쇼핑 seo 지수 가이드!
적합도 지수
인기도 지수
신뢰도 지수
위 3가지가 일치해야만 일반영역에 올라갈 수 있는 출전권이 주어집니다.
더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
.
적합도 지수 : 검색어에 대한 상품 정보 연관도/카테고리 선호도가 일치하여야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참외를 판매하는 업체에서 사진은 사과로 해놓을 경우, 혹은 참외를 판매하는 업체에서 사과에 대한 설명이나 제목을 지정하였을경우, 따라서 해당 카테고리가 일치하지 않을경우입니다!
위 사항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다 일치되는 사항입니다.
인기도 지수 : 네이버쇼핑을 통한 상품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찜수, 최신성입니다.
최근 7일동안 쇼핑 검색에서 발생된 상품 클릭수를 지수화 시킨 부분, 판매수량,판매금액을 지수화 시킨부분, 개별 상품의 리뷰수, 개별상품의 찜수까지 환산하여 지수화 시킨 부분입니다.
신뢰도 지수 : 네이버쇼핑 페널티, 상품명 SEO스코어입니다.
구매평/판매실적 어뷰징, 상품정보 어뷰징 등에 대한 상품/몰 단위 페널티를 부여받은게 없는지, 상품명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상품에 대한 페널티를 부여받은게 없는지 확인되는 작업입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 요청되는 3가지 지수들이 모두 일치하는 경우 일반영역 순위권에 확보될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야 가능한 부분으로, 장기적으로 보면서 진행되어야하는 부분입니다!
//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여쭤봐주시는 질문 !
예전에는 상위노출 되어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뒤로 밀렸어요 다시 상단으로 올려주세요.
경쟁업체는 계속 상단에 노출되고 있어요 왜그러는걸까요?
상단에 노출되었다 뒤로 밀렸다 계속 순위가 바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