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COMPANY COLUM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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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2024.03.31 조회 226

브랜드 검색광고 개편 알고 계셨나요!?

안녕하세요! 

디어컴퍼니입니다 :)


오랜만에 찾아뵙는데요! 그만큼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갖고 왔습니다.


바로바로!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들인데요.


3월에 브랜드 검색광고가 개편된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온라인광고에서의 변경은 대부분 검색 환경의 변화나 행동 패턴의 변화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개편이 이용자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들의 편의성을 위해 진행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여러 번 업그레이드와 개편을 거듭했던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가 봄을 맞이하여 전면 개편에 돌입했습니다! 


개편된 브랜드 검색광고를 저희 디어컴퍼니와 함께 차근차근 알아가볼까요?



【1. 브랜드 검색광고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네이버 광고의 대표적인 상품이죠!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최상단으로 노출되는 광고 영역으로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기업이나 브랜드명,

독자적인 상품명 등을 검색했을 때 노출되기 때문에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하거나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그만큼 전환율이나 신뢰도도 다른 상품에 비해 효율이 좋아, 조건이 된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면 좋겠죠!?

 


【2. 브랜드 검색광고 개편! 


기존 일반 브랜드검색은 누가 검색하건 해당 키워드에 등록된 소재로만 노출이 가능했다면, 소재최적화 템플릿 적용되면서 성별에 따라 서로 다른 소재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녀 제품을 모두 취급하는 브랜드나 기업의 경우, 남성 이용자가 브랜드 검색했을 때에는 남성에 최적화 된 내용으로 구성된 소재를, 

여성 이용자가 검색했을 때에는 여성에 최적화된 소재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인데요!


검색하는 유저들의 성별에 따라 소재를 달리 적용할 수 있게 되면서 기존에 하나의 소재에서 모든 성별을 타겟팅 했던 것과 달리
기업의 입장에서도 타겟에 따라 좀 더 명료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고, 이용자 입장에서도 나에게 맞는 맞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재최적화 템플릿은 모든 브랜드검색에 적용된 것이 아니라, 하나의 추가 템플릿으로 들어가면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소재 최적화 템플릿을 통해 기업과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린 네이버!

이번에는 브랜드검색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으로 기존 소재최적화 템플릿이 단순히 하나의 템플릿이 더 추가된 것이라면, 

이번 개편은 소재가 구성되는 UI도 변경되었을 뿐만 아니라 단가의 변동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품 영역이 확대되고 더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 이번 개편, 과연 어떤 것들이 달라졌을까요?


【3. 다이나믹 썸네일  

브랜드검색은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집행할 수 있는 유형이 나누어집니다.


PC -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모바일 - 라이트형 / 프리미엄형 / 브랜드추천형 / 스폰서형 / 브랜드존


 


이번에 출시된 다이내믹 썸네일형은 기존 브랜드 검색광고 하단으로 5개의 썸네일이 노출되거나 네이티브형으로 노출할 수 있는 영역이 추가되었습니다.

때문에 좀 더 많은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를 담을 수 있고, 기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소식도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총 세개의 탭으로 구성된 다이내믹 썸네일형을 통해 총 9개의 썸네일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탭을 사용할 경우 각 탭 별로 

썸네일이 묶이게 되고, 탭을 사용하지 않으면 플리킹 전환을 통해 정보가 보여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리킹 -  슬라이드 형식)


【4. 크리에이티브 강화 & 브랜드컬러

 

 프리미엄형 / 브랜드 추천형 집행 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컬러 적용 가능


두번째 변화는 라이트형에서는 적용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기존 프리미엄형 스토리에서는 일부 한정된 영역에서만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를 전달할 수 있었다면, 

변경된 개편 안에서는 하단부까지 브랜드 컬러를 적용함을로써 광고 전체의 비주얼을 강조하는 형태로 변경되었는데요.

프리미엄형 스토리, 브랜드 추천형, PC 프리미엄형 이미지,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영역에 일괄 적용되는 내용으로 

브랜드 BG컬러를 적용할 수 있어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 전체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5. 브랜드 소식 노출 확대 적용 


 

브랜드 최신 이벤트, 프로모션 등 소식을 알리는 

브랜드 소식, 쇼핑라이브, 숏클립 PC 확대 적용!


마지막 변화는 브랜드 소식이 노출되는 지면이 확대되는 것입니다. 기존에 브랜드 소식이나 쇼핑라이브 등의 내용은 모바일 브랜드 검색에서만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개편을 통해 PC 브랜드 검색에서도 소식을 담을 수 있도록 영역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되는 영역은 크게 브랜드 소식, 쇼핑라이브, 쇼핑라이브 숏클립으로 브랜드검색 상단으로 위치하도록 설정되어 있어 브랜드를 검색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소식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편이 적용되면서 단가가 그대로 유지되면 참 좋겠지만.. 개편과 함께 단가도 변경되었습니다 ㅠㅠ

일정 조회수를 기준으로 구간을 나눠서 단가가 증액되는 기본 사항은 동일하지만, 시작 단가와 증액되는 단가 폭도 달라졌습니다.


PC  /  모바일 라이트형

기존 기본 단가 50만원 > 60만원으로 상향 / 구간 별로 60만원씩 증액 (기존 50만원)

모바일 라이트 썸네일형

기존 기본 단가 70만원 > 80만원으로 상향 / 구간 별로 90만원씩 증액 (기존 70만원)

PC 라이트형 썸네일형

신규 출시, 기본 단가 80만원 / 구간 별로 90만원씩 증액


네이버 브랜드 검색 단가의 경우, 현재 오픈 프로모션 기간으로 동일 상품은 개편 전 단가 수준으로 할인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상품은 신규 단가에 따라서 진행되는데요. 현재 브랜드 검색을 집행하고 계신다면 연장하는 시점에서는 새로운 소재로 제작되어야 하니 검수 기간을 고려해서

미리미리 제작 및 등록을 해야 원활하게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개편된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시다시피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가장 강력한 광고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입니다!

PC 및 모바일 각각 지면별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이제 막 시작해보려고 하는 분들은 금액이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검색량이 높은 모바일 지면 먼저 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추후에 PC까지 확장하시면 보다 안정적인 광고 집행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는 보다 더 유익한 정보들 갖고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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