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COMPANY COLUM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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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2024.02.18 조회 551

네이버 품질지수 올리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

디어컴퍼니 이종선 담당자입니다.

오늘은 많은 관심도가 높은 주제인 “품질지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많은 분들과 이야기하다보면 품질지수? 그거 어떻게 올려요 ? 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품질지수"

나의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네이버 광고에서 품질지수는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의 형태의 그래프로 보실수 있습니다.

품질지수, 막대 1~2개 =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지 않음

품질지수, 막대 3~5개 =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품질지수 막대 6~7개 =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높음

그렇다면,

품질지수를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광고 효과 (클릭률)

2.키워드와 소재의 관련성

3. 키워드와 사이트의 관련성

광고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여 산정됩니다.

처음 등록된 광고의 품질지수는 같은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의 평균 값으로, 4개를 부여 받습니다.

그 후 광고 게재 후 최소 24시간 이내부터 품질이 측정되어 품질 지수가 적용이 됩니다.

많은 관계자분들이 이런말을 하곤 합니다.

Q.그러면 품질지수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

A. 가장 중요한 3가지

1.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도록 하는 산정 방식을 진행합니다.

검색 사용자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에 더 많은 혜택을 줍니다.

- 노출순위 결정요인= 입찰가 x 품질지수

A업체가 CPC( 클릭당 비용) 을 1500원에 입찰하고 있고 품질지수가 4점이라고 하면

품질지수 7점인 업체는 600원만 해도 1등으로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2. 노출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 중에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수 있습니다.

3.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노출 순위가 높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Q. 그렇다면 그렇게 중요한 품질지수를 어떻게 올릴수 있을까요?

=

A.품질지수 높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키워드를 검색 했을 당시 검색 가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연관성이 높은 광고일수록

품질 지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한 목적이 무엇일지,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소재를 작성하고

최종 연결 페이지에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 할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다만,

잘나가는 경쟁 업체 혹은 최근 이슈 키워드, 모음전

하나의 상품명에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을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일치하기가 사실상 쉽지 않을때는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또 한, 각 광고센터 품질지수, 상품의 품질지수를 올릴수 있는 방법들은 다양합니다.

위의 표에 맞게 각 쇼핑검색과,쇼핑몰의 점수들을 확인하며

진행했을데 품질지수는 증가합니다.

따라서 간단하게 보이지만 품질지수는 매출상승에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 입니다.

광고비 CPC부분들이 기존 셋팅했던 때보다 저렴해집니다.


첨부파일 efbbbbb.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