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01.21 조회 683
주목!! 메타광고도 전환추적이 가능하대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는 김대리 입니다!
오랜만에 좋은 정보가 있어서 빠르게 주말에 글을쓰네요 ㅎㅎ
스마트스토어 운영하면서 메타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등)도 함께 하고 계신분들이 많죠?
하지만..!
메타로 광고하는 스마트스토어는 꽤 많이 불편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1. 무작정 트래픽만 쌓이는 광고 효율
2. 픽셀 사용 불가로 자사몰에 대한 고민
3. 전환에 대한 불확실성
4. 메타광고의 전환 효율 데이터 미확인
자사몰을 운영하면 홈페이지에 픽셀을 설치해 광고 성과를 디테일하게 볼 수 있는데..
스마트스토어는 내부 코드에 접근이 불가하여 픽셀을 설치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고객을 유입시키는 트래픽을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죠
이렇게 메타광고의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이
아주 많으실텐데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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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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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한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바로
메타 구매전환 추적 AI 매니저
길게 끌지 않고 바로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커머스 솔루션 마켓을 들어가보시면 여러 서비스들이 많은데요
그중 오늘의 핵심인 메타 구매전환 추적 AI매니저 입니다
메타광고는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광고입니다
픽셀을 홈페이지에 설치하고, 다양한 사용자의 행동들을 이벤트로 잡아내고
이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성과를 극대화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매전환 데이터의 필요도가 굉장히 높아지는데
그 구매전환을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위에 소개된 "메타 구매전환 추적 AI매니저" 입니다
특징 몇가지 소개 드리겠습니다!
1.전환 광고 집행 가능
메타 광고를 세팅할때 캠페인 목표를 구매전환으로 설정하고 집행할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트래픽 광고에 비해서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타켓"에게 노출되는 전환광고가
더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커스텀픽셀의 페이지 데이터를 활용해서 픽셀샵에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다시 노출을 하는
"리타겟팅" 광고도 집행 가능합니다!
2.픽셀샵 생성
이 픽셀샵 안에는 네이버와 기술협약으로 만들어진 커스텀 픽셀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픽셀을 통해 고객의 행동 추적이 가능하고,
이벤트들을 메타 데이터소스로 자동 연동이 되어
페이지뷰, 콘텐츠조회, 구매 등의 이벤트로 이벤트 관리자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3.주간 월간 광고 리포트
보고서 부분들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보고서가 쌓이고 쌓이면 앞으로의 가이드
시즌, 비시즌에 따른 광고 컨트롤 부분들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주간으로 월간으로 광고 리포트를 발송해 알림톡과 모바일로
정확한 메타 광고성과를 간편하게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4.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A/B 테스트
하나의 가이드로만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반드시 정체구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 부분들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소재,타켓 등등 다양한 요소를 비교하여
가설검증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여기서는 실험을 통해서 내 광고의 가설증명을 해주는 기능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ㅎㅎ
이렇게 메타 구매전환 추적 AI 매니저 를 이용해
우리가 그동안 많이 고민하고 불편해 했던 메타광고의 단점들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게 되었네요
메타광고의 자세한 세팅 부분들이나 혹은
메타광고 진행 전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에 대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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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오늘의 주제
메타광고 전환추적에 관한 포스팅이 종료되었습니다!
끝으로 네번째 기능에 영감을 얻어
마지막으로 제가 오랫동안 가지고있던
생각들만 살짝 정리하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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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마케터는 지속적으로 쌓여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업체의 상품, 포지션, 유통, 마진 에 따른 마케팅의 방향성을 생각하고
최적화된 가설을 세우며 하나하나 증명해 나가며
광고주와의 신뢰를 쌓고 나아가 앞으로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줌과 동시에
실질적으로 광고주 주머니에 얼마를 더 벌어다 주느냐..
이게 좋은 마케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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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시죠?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