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01.14 조회 336
파워링크 사용법, 매출 30% 상승 무기
안녕하세요 : )
디어컴퍼니 이종선 담당자입니다.
"파워링크"에 대한 부분들을 오늘 긴급하게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많은 광고주분들과 이야기하다보면 파워링크의 효율성을 잘 모르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습니다
"파워링크 ... 돈만 더 나가는거 아니에요?"
플레이스,쇼핑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지만 오늘은 쇼핑에 관련한
파워링크에 대한 부분들을 전달을 드릴려고 합니다.
파워링크를 하셔도 매출이 증가하는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건 파워링크를 하셔도 안팔리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또 한 반대로 파워링크만 설정을 했는데 갑자기 매출이 증가하는 업체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워링크 활용법,
딱 3개의 업체들을 비교,분석하면서 파워링크에 대한 부분들을 전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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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브랜드 파워링크 설정 후 매출 변화.
[파워링크를 한번도 설정하지 않은 A업체]
A브랜드의 경우 기존에는 파워링크를 설정을 안하고 쇼핑광고로만 진행을 하시고 계셨습니다.
대표님께서도 파워링크에 대한 믿음이 없으셨습니다. 파워링크 돈만 나가고 효율성을 잘 모르겠어요....ㅠㅠ
업체의 전체적인 상품,소비자니즈,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키워드들로 파워링크를 설정하였습니다.
1주차에 광고 수익률 400프로 이상을 도달했습니다.
현재 2주차에는 158프로를 도달하였습니다.
기존에 파워링크를 설정을 안했더라면 판매는 계속해서 쇼핑광고쪽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졌을겁니다.
이렇게 주차별로 수익률이 다른게 시장상황입니다.
이에 맞게 광고도 업체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집행하면서
주차별로 시장상황을 확인하면서 전략을 짜야합니다
그래야 매출이 올라요 !!
"1월 1주차
"1월 2주차"
B 브랜드 파워링크 설정 후 매출 변화.
[파워링크에서 매출이 나오는 B업체]
B브랜드의 경우 정말 파워링크에서 전환율이 좋은 브랜드입니다.
객단가도 높다보니 로아스 부분들도 좋은 업체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파워링크에서 전환율이 좋은 브랜드들은 쇼핑광고에서의 전략도 필요하지만
파워링크에 대한 전략도 너무 필요한 상황입니다.
파워링크도 세부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여 집중적으로 시장상황이랑
소비자니즈를 분석하면서 진행을 해주셔야 매출이 증가할 확률이 많습니다.
"12월 1,2주차"
12월1,2주차에부터 키워드 세분화를 진행하고 시장상황에 맞게 광고,
1월 1,2 주차에는 전달보다 전체적으로 상승한 지표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1월 1,2주차"
C 브랜드 파워링크 설정 후 매출 변화.
[파워링크를 한번도 설정하지 않은 c업체,제품구성만 300개 이상 업체]
C브랜드의 경우 기존에 파워링크를 한번도 설정안했던 브랜드입니다.
제품이 워낙 많다보니 쇼핑광고로만 나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파워링크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저는 쇼핑광고를 셋팅하면서 전체적인 업체에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파악한 후
쇼핑광고셋팅과 파워링크를 둘다 세분화해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사실 저는 세분화를 너무 많이해도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정말 정밀하게 세분화를 시켜야 매출이 증가하는 업체가 있는 방면
세분화를 안해도 매출이 증가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광고에는 정답은 없지만, 가장 중요한건 얼마나 업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비자의 니즈들 이해하면서 광고를 집행하는 전략들이 매출를 상승시키는 가장 첫번째 방법일거 같습니다.
단순히 파워링크를 설정하는 것이 아닌, 제품이 많은 업체일경우 저단가에 노출을 하는 방법 중
파워링크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쇼핑구좌들은 단가가 높기때문에 파워링크의
저단가 비용으로 상단에 노출시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방법도 매출을 증가시키는 한 방법입니다.
업체에 맞에 파워링크부분들을 세분화 시킨 결과
저 비용으로 기존보다 큰 매출액을 파워링크에서도 발생시킬수있습니다!
단순히 파워링크를 설정하여도 매출이 상승하는 업체, 매출이 하락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거는 자기의 업체를 먼저 진단을 해야합니다.
어떤 고객들의 니즈가 있을지 어떤 시장상황을 갖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광고비를 많이 투여해도 누수가 되는 부분들을 막고 효율성 있는 곳에다가 투자 하실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디렉터 박웅현 대표께서는
마케팅은 한 곳에서만 마케팅을 하는게 아닌 여러 길 목에다가 알려야
다양한 니즈의 소비자들을 설득시킬수 있다" 라고 말합니다.
즉, 네이버 SA광고에서 사용할수 있는 마케팅중에 검색광고와 파워링크의 광고 활용 부분들은
정확하게 알고 사용하시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네이버 안에서 마케팅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업체의 정확한 진단을 해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에 관해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