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08.19 조회 66
[오픈마켓] G마켓/옥션 광고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디어컴퍼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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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가져온 주제는 오픈마켓(G마켓, 옥션) 파워클릭 광고에 대해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첫째. 파워클릭이란?
둘째. 파워클릭 광고지면
셋째. 광고 종류
이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쿠팡과 같은 메인 매체가 물론 중요하지만
최근 일어난 티메프 사태와 관련해서 G마켓, 옥션,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에 대한 중요도도 그만큼 높아져서 꼭! 진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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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파워클릭 광고란?
▶ 파워클릭 광고
- G마켓, 옥션의 키워드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상품을 노출하는 광고.
- CPC 과금 방식의 광고 상품.
▶ 장점
1. 합리적인 과금 방식.
- 직접 설정한 예산 안에서만 운용 가능.
- 노출이 많이 발생해도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과금 X
2. 맞춤 광고 운영
- 입찰시간의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광고 운영 가능.
- 다른 입찰 광고와 달리 실시간으로 키워드 입찰가 조절이 가능 > 실시간으로 순위 조절 가능!
3. 리포트 제공
- 집행한 키워드 광고에 대한 리포트 제공.
4. 초기 광고 지원금 제공
- 광고 첫 진행 및 1년 이상 휴면광고주를 위해 20만원 CPC머니 지급. (테스트용으로 시도해봐도 괜찮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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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파워클릭 광고지면
-G마켓, 옥션의 광고 노출 지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MO 노출 기준 > 먼저 둘러보세요 (상단 8개)
2. MO 노출 기준 > 이 상품은 어떠세요? (중단 8개)
3. PC 노출 기준 > 파워상품 (최상단 노출 / 입찰을 통해 이루어지는 구좌)
▶ 광고 상품 노출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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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파워클릭 광고 종류
G마켓, 옥션 파워클릭 광고 종류에는 간편등록, 일반등록 2가지가 있습니다.
▶ 간편등록
- 상품 카테고리, 상품명 바탕으로 관련 키워드를 분석 + 매칭하여 최적의 광고를 자동 노출해주는 광고
- 광고주님 스토어에 상품은 많은데 주력으로 다 하기엔 비용 부담이 느껴지신다! 하시는 광고주님들에게 효과적입니다!
- 단점으로는 많은 상품을 한번에 등록하다보니 키워드별 관리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 일반등록
- 광고주가 직접 상품, 키워드 선정 후에 개별 등록 또는 엑셀을 통한 대량으로 광고 등록 후에 노출해주는 광고
- 광고 상품 + 키워드를 확실히 정하고, 주력으로 몇 개의 상품만 진행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
- 키워드별로 순위권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
- 단점으로는 여러 상품을 개별 등록해야하기 때문에 시간과 예산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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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G마켓, 옥션 파워클릭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추가로 오픈마켓에서는 광고를 위한 부가서비스와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기획전 및 프로모션들이 있습니다.
빅스마일데이, 스마일배송, 십일절, 올킬딜 등. . .
오늘 전달드렸던 내용들과 이런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들도 함께 진행한다면 광고 효과는 극대화될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위의 내용뿐만 아니라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해당 부분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한 가이드라인을 원하실 경우 저희 디어컴퍼니 홈페이지로 관련 내용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