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레퍼런스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자 2024.01.04 조회 223
SNS마케팅의 첫걸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도 나도 다 하는! SNS마케팅!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합니다.
요즘 시대에 들어서 더욱 더 부각이 되고 있는 ‘SNS’
그만큼 SNS를 이용한 마케팅 또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고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SNS로 소통하는 브랜드에 더욱 유대감을 느끼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작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하고 뭐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 오시는 광고주분들!
이제부터 집중!!!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을 읽어보시고 시작하신다면 시작하시는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1. SNS마케팅이란?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온라인상에서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를 말합니다.
거기에 마케팅이 더해져 SNS 마케팅이란 것도 생겨난 것입니다.
SNS 마케팅은 브랜드의 유기적 인지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기존 광고 방식과는 다른 차별화된 소통 방법을 제공합니다.
2021년 기준으로 한국의 SNS 사용률은 전 세계 평균의 약 2배인 89%에 달하며, TikTok과 같은 신규 플랫폼의 등장으로 SNS 소비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여러 브랜드와 기업들은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늘어나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SNS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 도달 범위와 상호 작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SNS마케팅 이것만 기억하세요."
1-1.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라! (KPI: 핵심 성과지표)
SNS마케팅을 집행하기 전,
마케팅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목표를 확실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NS마케팅의 목표 4가지는!
-참여 : 클릭 / 좋아요 / 공유 / 댓글
-도달률: 팔로워 증가, 노출수, 트래픽
-전환율: 전환 수익, 리드 전환율, 비수익 전환율
-충성고객 확보
1-2. 플랫폼과 자신의 서비스가 맞는지 확인하라!
요즘 시대의 다양한 SNS 플랫폼들은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자신의 상품(서비스)과 어떤 플랫폼이 맞는지 알아야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SNS에서 활동하는 소비자 층도 다르고, 성향도 달라 타겟이 따라 달리 할 수도 있고, 콘텐츠 성향도 다르기 때문에
SNS 플랫폼 특징과 맞는지 정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1-3. 타겟층을 이해해라!
업종을 불문하고 광고주(판매자)는 자신들만의 특정 타겟층이 존재합니다.
타겟층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다면, 어떤 SNS 플랫폼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타겟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내가 어떤 이들에게, 어떻게 홍보를 할 수 있을지 정할 수 있습니다.
1-4.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끝으로. . .
읽어보시다가 궁금하신 부분이나 질문사항이 생기시면 언제든지 저희 디어컴퍼니로 문의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SNS플랫폼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 티테일한 정보를 준비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2024 갑진년! 값진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_ _)